본문 바로가기
아웃도어

오스프리 스트라토스 24 | 당일 산행용 배낭 소개

by snowyweekend 2022. 1. 11.
반응형

훌륭한 당일 산행용 배낭 Osprey Stratos 24

구매 시기는 2021년 초, 주로 하절기 가벼운 당일 산행용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배낭을 찾다가, 적당한 가격의 오스프리 스트라토스 24리터로 결정했습니다. 구입 시 가격은 인터넷에서 136,490원 에 구입했습니다.

오스프리-스트라토스-24-리터-전면-등판
오스프리 스트라토스 24 리터

24 리터면 동절기를 제외하고는 당일 산행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. 저는 배낭 선택 시 힙 벨트를 매우 중요시하는데, 스트라토스 24는 힙 벨트가 크고 힙 벨트의 수납공간도 제법 커서 만족스러웠습니다. 힙 벨트 주머니에 핸드폰 (갤럭시 S 21) 이 들어가지 않는 것은 다소 아쉽습니다. 그리고 메쉬형 등판과 힙 벨트가 일체형이라 착용감이 아주 좋았습니다. 구매 시 함께 고려했던 배낭은 그레고리 미웍 24 입니다만, 미웍은 등판이 등에 밀착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결정적으로 등판이 등에 붙지 않는 스트라토스로 결정했습니다. 주로 여름 산행 시 사용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. 등판이 완벽히 떨어져 있기 때문에 여름 산행 시 땀이 차지 않아 좋습니다. 겨울에는 등판이 떨어져 있는 경우 오히려 추울 수 있기 때문에 겨울에는 등판이 밀착되는 배낭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, 여름 산행 시는 정말 차이가 크다고 생각합니다. 또한 토르소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의 신체 사이즈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.

오스프리-스트라토스-24-등판구조-측면
등판이 떨어진 구조

레인커버도 포함되어있고, 배낭끈에 스틱 (트레킹 폴) 걸이도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오스프리-스트라토스-24-리터-레인커버-트레킹폴-걸이
레인커버와 스틱 걸이

디자인도 무난하고, 적당한 가격,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편의성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, 당일 산행용 배낭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오스프리 스트라토스 24리터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반응형

댓글